스포츠조선

일산 웨스턴돔에서 라페스타로 이어지는 봄 기운과 함께 하는 맛집 탐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3-02 15:30



꽃 향기와 신선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계절, 봄이 오고 있다. 이러한 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고양시 일산의 대표적인 핫 플레이스인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근방도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다. 데이트 코스의 맛집과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연인 등은 웨스턴돔으로 몰리고 있다.

최근 불안정한 상황 때문에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지 않고 있지만 고객들이 많이 몰리는 곳은 '맛'과 '가격'이 좋은 '가성비' 좋은 맛집이다. 주위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보다는 이색적이면서도 기본적으로 맛이 좋은 매장에 고객들이 줄을 서고 있는 것이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층이 많다는 방증이다.

그 중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일미리 금계찜닭'은 맛과 가격 그리고 분위기까지 3박자를 갖추며, 웨스턴돔 맛집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전통 순살 찜닭 위에 새하얀 치즈가 한 가득 덮고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전통 찜닭은 물론, 매콤한 신불 찜닭, 고구마 무스와 베이컨 그리고 찜닭이 절묘하게 조합이 된 베이컨 드러가스 무스 등 전통과 퓨전이 혼합된 다양한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과 가족 단위에게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