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북도 북서부에 있는 도시 군산은 금강과 만경강 하구를 끼고 있어 바다와 강, 산 모두를 누릴 수 있는 천혜의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일제강점기 역사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여전히 일본식 건축물이 존재하고 있어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객들의 역사 학습장이 되고 있다.
이처럼 역사 문화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군산은 먹을 거리 또한 풍부해 지역 곳곳에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군산 맛집이 즐비해 있다. 특히 군산에는 32년 째 대를 이어오는 군산 빵집이 있어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군산시 신풍동 일대에 위치한 '영국빵집'은 전라북도 45년 제과장인과 그의 대를 이은 전라북도 최연소 제과기능장 기록을 보유한 아들이 직접 빵을 선보이고 있는 곳으로 보리초코파이와 보리단팥빵, 보리야채빵, 보리만주가 대표 메뉴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영국빵집'은 오전 8시부터 오픈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군산 맛집이라는 평을 얻고 있으며,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어 관광명소로도 꼽힌다. 아울러 단체 주문이나 택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전국 각지에서도 전통 보리빵을 맛볼 수 있다. 택배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