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방학 마무리로 아이들과 갈만한 송파구의 숨은 명소와 맛집은?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02-17 09:56



서울시 송파구는 방이동 올림픽공원, 잠실 석촌호수 같은 쾌적한 자연환경과 송파 롯데월드몰, 문정동 가든파이브 같은 대형 쇼핑 시설을 비롯해 방이역, 신천역 등 맛집과 술집이 많은 번화가가 어우러져 수도권 중에서도 거주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송파구에서 겨울 시즌 마무리로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숨은 명소 몇 곳을 소개한다.

우선 그림책을 좋아하는 자녀가 있다면 23일(목)까지 송파 어린이 도서관에서 열리는 그림책 '가래떡' 일러스트 전시회에 가보길 추천한다. 친숙한 소재인 가래떡에 저자인 사이다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 만들어진 그림책으로 가래떡의 길고 흰 특성을 잘 담아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림책 속 일러스트 20여점이 무료 전시되고 있다.

아이들에게 좋은 행선지를 그냥 알려주기보다 지역 관광지를 스스로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보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오프라인으로 지역 관광 센터 등을 방문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송파 나루공원 동호에 있는 송파구 관광 정보 센터가 그 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언어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탁 트인 석촌호수 경관에 크로마키 포토존에서 백제 시대 왕가 의상을 입고 촬영할 수도 있어 그 자체로도 방문할 만 하다.

먹거리나 이색 카페거리를 찾는다면 방이동 먹자골목이나 석촌호수 카페촌으로 향해 보자. 특색 있는 카페와 다양한 메뉴의 오래된 맛집이 다수 자리잡고 있다. 드라이브 겸 송파구 근처에서 아이들과 함께 갈 만한 가족 외식 장소로는 균형 있는 식단을 제공하는 한정식 맛집 '진진반상 강동점'이 추천되고 있다. 이곳은 한상차림 한정식집인데도 고급 한식 레스토랑 분위기에 개별 룸도 많아 모임 장소로 선호도가 높다. 상차림 채 나오는 찌개류, 고기와 생선류, 장류, 젓갈류, 장아찌류, 나물류 등 30첩 반상을 상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