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책하기 좋고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맛집도 많아 늘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과 종로 3가 인사동 일대는 풍부한 역사문화적 유산으로 거리 자체가 박물관으로 불릴 정도다. 그 중 광화문역을 나오면 마주하게 되는 광화문 광장은 조선왕조 600년의 심장부에서 이제 민주주의의 성지이자 성숙한 시민문화의 대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 중 기억에 남을 만큼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 만찬을 즐기고자 한다면 종로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진진바라 광화문점'을 주목할 만 하다. 궁중형 코스요리 한정식 전문점 '진진바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푸짐한 음식을 즐기려는 미식가들의 선호도가 높아 환갑잔치, 칠순잔치, 돌잔치 같은 중요한 가족 모임 장소는 물론 일반적인 가족 외식 장소로도 추천되는 곳이다.
메밀 냉채, 수삼 더덕채, 신선로, 대하 오색선, 궁중 갈비찜 등 한식 전문 조리사의 정성이 들어간 코스 요리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다. 서버 직원의 음식을 가져다 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집중해서 대화를 나누기 좋다. 전통의 친근함과 현대적인 멋이 어우러진 인테리어는 드라마 협찬 및 유명인사들의 기자간담회 장소로 애용될 정도로 품격을 갖추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