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이노베이션, 美다우케미컬 EAA사업 인수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2-02 14:36


SK이노베이션이 미국 화학업체 다우케미컬의 고부가가치 화학사업 중 하나인 에틸렌 아크릴산(EAA) 사업을 인수한다고 2일 공시했다. 고부가가치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한 일환에서다. EAA사업 인수자금은 3억7000만달러(4270억원 가량)다.

인수 주체는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이며 다우케미컬이 보유한 미국 텍사스의 프리포트 생산설비와 스페인 타라고나의 생산설비 등 생산시설 2곳과 제조기술, 지적재산, 상표권 등을 모두 인수하게 된다.

EAA는 고부가 화학제품인 기능성 접착수지 중 하나로, 알루미늄 포일이나 폴리에틸렌 등 포장재용 접착재로 주로 활용된다. 다우케미칼의 '프리마코'란 브랜드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선진시장 수요에 이어 중국 등 신흥시장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의 EAA사업 인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업구조 혁신의지가 강하게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지난해 CEO(최고경영자) 세미나 등을 통해 "현 경영 상황 아래 변화하지 않는 기업은 '서든 데스'(Sudden Death)가 될 수 있다"며 "미래 성장을 담보할 사업구조 구축을 위해 치열하게 실천하라"고 주문한 바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