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항 12경 감상 후 죽도시장 맛집 방문해 맛보는 신선한 해산물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1-31 17:29



경상북도 포항시는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볼거리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이곳에는 포항12경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호미곶 일출부터 내연산 12폭포비경, 호미곶~임곡간 해안 절경, 장기읍성 일월맞이, 포스코야경, 운제산 오어사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호랑이 꼬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호미곶은 해마다 떠오르는 일출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동해안의 싱싱한 제철 생선회와 해산물을 즐기기 위해 포항 죽도시장에 들리기도 한다.

포항 시내에 위치한 이곳은 포항의 중심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전통시장으로 어시장과 함께 곡물시장이 있어 다양한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곳을 중심으로 다양한 포항죽도시장 맛집이 즐비해 있어 방문객들의 입맛 또한 살리고 있다.

이 가운데 죽도시장 초입에 위치한 '운하회대게식당'은 건물 앞으로 바다가 흐르고 있어 2, 3층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이 우수하다. 이곳에서는 모듬회를 비롯해 대게, 홍게 등을 전문적으로 맛볼 수 있다.

아울러 단품은 무게에 따라 싯가로 계산되며, 스페셜 주문 시 각종 해산물과 흑고동, 참소라, 개불, 전복, 멍게, 낙지 등이 포함된 스끼다시도 제공된다. 때문에 방문객들로부터 입소문 난 포항죽도시장 맛집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시장 내에서 가장 우수한 전망을 자랑하는 '운하회대게식당'은 각 파트 별로 업무분담이 명확해 우수한 맛을 자랑한다. 미역국과 해산물냉채, 새우장, 간장게장 등이 기본으로 나오며, 2차 스끼다시로는 물회와 매운탕, 버섯철판요리 등이 제공된다.

매장 관계자는 "24시간 영업으로 언제든 이곳을 찾는 이들이 편히 신선한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포항구룡포 수협 중매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험을 살려 가성비 높고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