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겨울 청주여행, 푸짐하고 속 든든한 감자탕 선보이는 산남동 맛집 인기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1-25 14:39



충청북도 청주는 다양한 문화재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지역으로 삼국시대 백제의 흔적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청주에서는 지역을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건축물인 상당산성을 비롯해 국내 유일 고인쇄박물관, 청주백제유물전시관, 청주향교, 정북동토성 등 다양한 문화재를 방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매주 토요일 정기 운행되는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시내를 한 바퀴 탐험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여행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식도락이다. 특히 추운 겨울 여행시에는 속을 든든히 채워주는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하는데, 그 중 감자탕은 가성비 높은 건강식으로 알려져 있어 여독을 풀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이 가운데 청주시 산남동 맛집으로 알려진 '전설의감자탕앤대장부대찌개'는 국산등뼈를 고집하는 양심식당으로 건강한 감자탕과 부대찌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에서 선보이고 있는 메뉴는 전설의뼈해장국부터 전설의감자탕, 묵은지감자탕, 곤드레감자탕, 등뼈짐, 대장부대찌개 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감자탕은 당면사리, 칼국수 사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등뼈찜은 간장소스를 이용해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부대찌개의 경우 푸짐하고 다양한 종류의 햄은 물론 고기를 넣어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고, 감자탕을 맛본 후에 볶아 먹는 볶음밥 또한 별미다. 때문에 이곳은 청주 산남동 맛집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한편, '전설의감자탕앤대장부대찌개'는 어린이를 위한 수제 어린이돈까스도 선보이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11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회식장소 및 저녁모임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아울러 현재 평일 점심식사 시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스포츠조선닷컴>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