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정유년 '붉은 닭'의 해가 밝았다. 12지 가운데 10번째인 닭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새벽을 알리는 우렁찬 울음소리가 새 아침과 새 시대의 시작을 알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 등의 질환이 발병할 경우 초음파를 이용해 비수술 치료를 진행하는 '하이푸(HIFU)'치료가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시술법은 복부 절개나 자궁 적출 없이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며, 이 하이푸는 기종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어 신중히 골라야 한다.
'강남권산부인과' 권용일 원장은 "평소 자궁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소 섭취는 물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고, 몸의 이상이 조금이라도 생겼을 경우 신속히 산부인과를 방문해 대학교수 출신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특히 최근 선보인 5세대 프로하이푸(PRO HIFU) 방식의 '로열하이푸'는 환자가 기계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마취를 하지 않아 합병증이 희박하고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만큼 편안하게 누워서 치료받을 수 있으며, 환자가 시술과정을 직접 체크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진다"며, "시술시간도 1회당 50분으로 짧아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은 물론 추후 정상적인 임신이 가능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