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새누리당 대표 이정현 "탄핵 지금이라도 중지해 달라"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6-12-08 15:45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부결을 주장했다.

8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서울 영등포구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세월호 7시간 행적이 들어간데 대해 "집어넣었던 사람과 그런 탄핵안에 찬성하겠다는 사람들이 이 문제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책임을 함께 져야한다"이라고 반발했다.

이 대표는 "여러분도 보도했지만 처음에 7시간이 뭐였냐? 대통령이 연애했다고 해서 온 국민이 그렇게 알고 있었다"며 "그런데 그 뒤는 7시간 동안 굿판했다고 해서 국민들이 연애, 굿판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제 또 시술을 했다고 해서 국민들이 그 7시간에 시술하는 것으로 알 수 있도록 그렇게 보도가 됐다"며 "대통령의 직무를 정지시키는 중차대한 문제를 다루면서 명확하지 않은 사실을 탄핵에 대한 사유라고 넣어 탄핵을 하는 것이 정말 놀랍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또 이 대표는 "다른 탄핵의 사유 대부분도 검찰의 공소장이라고 얘기하지만, 그 부분이 언론 보도 내용과 다른 사람들의 진술에 의존한 것"이라며 "어떤 진술이나 언론 보도만을 갖고 대통령의 탄핵 사유로 삼는 선례가 된다면, 앞으로 대통령직을 포함한 많은 선출직 공직자들이 직무 수행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지금이라도 탄핵을 중지시키고 '4월 사임 6월 대선'으로 가는 부분에 대해 국회가 한 번 더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며 탄핵 부결을 주장했다. <스포츠조선닷컴>

스포츠기자의 현장 생중계 '마감직전 토토'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