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티브로드, 서울시의원과 함께 '서울 골목사용설명서' 사진전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11-17 16:10


서울 골목사용설명서에서 전철수 동대문구 시의원이 자신의 숨은 맛집인 동대문구 경동시장 내 즉석생과자집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티브로드가 서울특별시의회 시의원과 함께 하는 '서울 골목사용설명서'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골목사용설명서 사진전은 오는 11월 22일과 23일 이틀간 서울시립미술관 3층 프로젝트 갤러리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로 무료다.

티브로드에 따르면 사진전은 서울 골목사용설명서 프로그램 제작 종료에 맞춰 기획됐다.

서울 골목사용설명서 사진전에서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70여명의 서울시의원과 시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모습을 담은 사진 50여장을 전시하고 사진 슬라이드, 메이킹 필름이 상영된다.

전문 사진작가의 도움을 받아 촬영한 사진들로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골목을 찾아 보고 사진에 담긴 골목의 매력을 느껴 보는 것이 이번 사진전이 주는 큰 재미가 될 것이란 게 티브로드 측의 설명이다.

티브로드의 서울 골목사용설명서는 티브로드를 포함해 25개구 서울시 전 권역에서 송출되어, 지역채널에서 방송된 후 주민들로 하여금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다시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었고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티브로드 관계자는 "서울 골목사용설명서는 시민들에게 그 동안 잘 몰랐던 곳들을 알려줌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자긍심을 심어 줄 수 있었다"며 "취지를 잘 살려 더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제37회 청룡영화상,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