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 솔가(대표 김용을)가 솔가의 대표 제품인 에스터C를 비롯한 코셔인증 제품들을 특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솔가 코셔기획특별전'을 29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셔기획특별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백화점 직영매장에서만 실시하며 품귀현상을 빚기도 한 에스터C를 비롯해 비타민 B,D 등 20여 품목이 넘는 코셔인증 제품에 대해 20%할인혜택과 함께 멤버십 회원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코셔(Kosher)는 '적절한, 알맞은'이라는 뜻의 히브리어'카쉬룻(Kashrus)'의 영어식 표현으로 '코셔인증'은 원래 유태인 청결식품 인증제도로써 올바르고 정확하게 제조된 상품을 증명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코셔인증'은 종교적인 의미를 넘어 식품 안전의 중요한 기준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인즈, 게토레이, 코카콜라, 프링글즈 등 세계적인 식품회사들은 이미 '코셔인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코셔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별도로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여러식품 업체들이 '코셔인증'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코셔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식재료를 구성하는 모든 단위와 부수적인 단위의 소재 역시 반드시 '코셔인증' 원료여야 하며 비코셔 재료와의 접촉조차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깨끗하고 정결하다. 또한 식품을 생산하는 설비, 제조방법 등의 기준 역시 코셔 기준에 부합되어야만 하며 매년 코셔인증전문기관에서 엄격하게 인증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