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객의 행복과 자산을 설계하는 '리더스금융판매'

권오기 기자

기사입력 2016-09-01 13:48


국내 GA업계에서 설립 된지 10년 이상 규모의 몇 안 되는 대형 GA기업으로 손꼽히는 리더스금융판매(주)(대표 박동균 www.leadersfc.kr)가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주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리더스금융판매는 9개의 사업부로 이루어진 사업가형 운영체제를 통해 전국에 분포 된 350여개 지점 7000명 이상 규모의 FC들이 근무를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사형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각 지점에 대해 운영본사에서 체계적이고도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추어 지속적인 업무지원을 해주고 있다. 본사에서는 각 지점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사무실 임차, FC 교육, 이행보증, 연도행사, 전산시스템 구축 등 지점의 영업활동에 필요한 관리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업무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본사가 관할하는 각 지점에서는 FC 리크루팅, FC 위촉 및 해촉, 인센티브 등의 세부적인 영업 관리로 GA업계의 모범적인 기업모델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리더스금융판매가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꾸준히 발전하며 GA업계에서 장수하고 있는 데에는 지점과 본사가 상생하는 수평적 파트너쉽 관계를 기반으로 차별화 된 영업전략 개발과 아낌없는 투자지원이 뒷받침 되어 있었다.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산시스템을 비롯하여 FC들을 위해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무 설계, 법인 플랜 등 세일즈 스킬을 익힐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 날 수 있게 돕고 있으며 교육내용도 매번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자체 전산시스템인 LS와 모바일LS를 통해 계약관리 및 고객관리에 신속성을 더하고 자체 보장분석 프로그램 등 대내외 전반적인 영업환경 구축 지원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매월 한 번씩 영업에 대한 이슈와 동향, 효과적인 전략정보를 담은 세일즈북인 'Success Story'을 제작하여 설계사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고 있으며, 6년째 실시하고 있는 대규모 행사 '리더스 해외연도대상'을 통해 FC들의 실적 및 성과 독려와 함께 친목도모, 정보 공유, 동기부여를 유도해주고 있다.

특히 리더스금융판매에서 야심차게 발행하고 있는 전략상품 세일즈북 'Success Story'는 이달의 전략상품을 소개하는 영업 이슈 안내, 프로모션 제공, QR코드 학습 등의 상품 교육 자료와 시책 등 영업 활동 전반에 필요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이 세일즈북은 타 대형 GA에서 비슷하게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열띤 호응을 보여 준 바 있으며 설계사들의 경쟁력 향상과 영업 실적에도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한편 리더스금융판매는 월 평균 매출이 생·손보와 장기보험 약 15억원, 자동차보험 약 170억원으로 연간 매출 약 1500억원 이상 규모로 GA업계에서 선두권을 달리고 있다. <글로벌 경제팀>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