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II, '놓치지 않을거예요' #체인지 데스티니 캠페인 전개

이한나 기자

기사입력 2016-07-01 07:55


사진제공=SK-II

글로벌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II(www.sk2.co.kr)는 글로벌 캠페인인 #changedestiny(체인지 데스티니)의 일환으로, 자신만의 꿈을 놓치지 않고 서로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을 전개한다.

SK-II는 캠페인 진행에 앞서 현재 어른들은 꿈을 꾸고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대만, 미국, 싱가폴 등 14개국 5,400여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드림 서베이와 2,000명의 대한민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하는 대국민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먼저,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아시아 여성들은 부정적인 답변을 나타냈다. 일본 여성들이 81%로 가장 많이 아니오라고 응답했으며, 한국이 67%로 그 다음을 차지하였고, 3위는 싱가폴 여성들(63%)이었다. 이러한 결과는 대한민국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의 결과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2,000명의 대한민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자신의 꿈을 실현시켰나?' 라는 질문에 66%가 아니오라고 답했다. 그럼 그 이유는 무엇일까?

꿈을 꾸기에 현실이 각박하냐는 질문에 70.3%가 동의한다고 답했으며, 성인이 되면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 사이에서 적당히 타협해야 한다에 82.9%가 동의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은 현실에 안주한 채 꿈 없이 살아가는 것일까? 조사 결과에 의하면 응답자의 70.3 %가 현재 꿈을 가지고 있다고 답변했으며, 인생에 있어서 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88%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주변인들의 꿈에 대한 무관심을 나타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주변 사람들이 꿈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응답한 사람이 47.6%, 잘 모르겠다고 응답한 사람이 14.3%였다. 더불어, '모임, 약속 등 다른 사람들과 만났을 때 꿈에 관한 얘기를 자주 하시나요?'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26.2%(자주 하는 편이다 24.4%, 항상 하는 편이다 1.8%)만이 주변인과 꿈에 관한 얘기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사람은 34.9 %(전혀 하지 않는다 4.9%, 하지 않는 편이다 30%) 였다. 이로써 대다수의 사람들은 꿈은 가지고 있지만, 이를 주변인과 자주 공유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지며, 한국 사회에서 꿈에 대한 적극적인 표현 및 공유가 부족함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SK-II는 꿈을 잊고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 자신이 진짜 원하는 꿈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그 꿈에 적극적인 공유와 소통을 이끌며, 꿈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을 펼친다.

그 시작으로 21일 Dream Again이라는 주제 아래 동시다발적으로 범아시아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에서는 꿈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깃발로 물든 강남구 테헤란로-코엑스 인근 거리-청담 명품관 거리-도산 사거리-가로수길 등을 드림 스트리트라 칭하고, 이 거리를 중심으로 꿈에 대한 영감을 주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중국에서는 만리장성, 일본은 도쿄 시부야역 앞에서 행사를 연다. 특히, 21일 한국에서는 삼성동 코엑스 앞 광장에서 40여명의 드림 키즈와 SK-II 모델이자 #changedestiny의 산 증인이라 할 수 있는 배우 김희애가 Dream Again, 나의 꿈, 놓치지 않을 거예요! 등의 메시지 피켓을 들고 행진하면서, 바쁜 일상에 자신만의 꿈을 잊으며 사는 어른들에게 어린 아이의 순수한 꿈처럼 현실과 타협하지 말고 자신만의 꿈을 다시 추구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당일 저녁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는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캠페인 앰버서더인 가수 윤종신과 그의 아들 윤라익, 그리고 드림 메신저로 소녀시대 써니와 함께 키즈 카운셀링 토크쇼를 개최한다. 순수한 아이가 꿈 상담을 해줌으로써 현실과 타협하는 삶을 살아온 어른들에게 꿈을 일깨워 주고 용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Mnet 예능 프로그램 위키드의 아이들, 가수 장범준과 박정현도 꿈을 응원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SK-II 마케팅 장여진 부장은 "바쁜 일상과 어려운 현실에 부딪혀, 정말 내가 하고 싶은 꿈을 잊고 살아왔던 어른들에게 다시 한번 자신의 꿈을 돌아보고, 그 꿈을 다시 꾸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 캠페인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이 날, 캠페인 영상인 나의 꿈 #놓치지않을거예요 영상을 첫 공개할 예정이며, 어린 아이들이 깜짝 카운셀러가 되어 현실의 문제와 자신의 한계에 부딪혀 꿈을 잊고 살아 온 여성들을 상담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영상은 SK-II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kii.korea)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K2KOREA)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