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
- 6월 9일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서
|
올해로 10회를 맞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여행관련 정보와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국내 최대 규모 여행 축제다.
박람회장은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로 구성된 7개 지역관과 하나프리, 허니문, 골프& 레저테마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에펠탑과 자유의 여신상, 자금성 등 각각의 전시관엔 해당 지역이나 테마를 상징하는 랜드 마크 조형물이 위치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이를 둘러싼 형태로 배치된 개별부스들은 지역색이 가미된 각종 이벤트와 참여활동들로 박람회장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여행박람회는 한 자리에서 전 세계를 미리 둘러보는 체험의 장이다. 그래미상과 미국 독립음악상을 수상하면서 전 세계에 음악성을 알린 대만의 '십고 격악단'을 시작으로, 태국 푸껫의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중국 사천성 '변검 쇼' 등 해외 현지에선 줄을 서 기다려야 만나볼 수 있는 각종 인기 공연팀들이 박람회기간엔 한국을 직접 찾아,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펼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하나티켓 뮤직 페스티벌'도 함께 펼친다. 10~12일 10홀 메인무대에서 실력파 뮤지션들이 감미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박람회기간 여행 관련 각종 혜택도 풍성하다. 박람회장 내방객 대상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세계일주 항공권을 준다. 항공 동맹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들이 취항하는 노선들 중 원하는 도시를 연결해 최대 5회까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또 전시관 곳곳에서 수시로 진행되는 '럭키타임' 이벤트를 통해 괌-사이판-대만 인기호텔을 무료 예약 행운권도 제공한다. 여기에 기존 84만 9000원에 판매되는 '대만 4일' 상품은 51만 9000원부터, 정가 89만 9000원인 '장가계 5일/6일' 상품은 39만 9000원부터 제공되는 등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하나투어 및 하나투어 클럽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여행박람회 홈페이지(http://hits.hanatour.com) 초청장 출력 및 당일 현장 등록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어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하나투어 김진국 대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명실 공히 글로벌 박람회로 성장 중"이라면서 "참여사들이 그 규모에 관계없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