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네트웍스 '시각장애아동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6-04-22 08:31


SK네트웍스가 최근 한빛맹학교 및 서울맹학교 학생 30명과 2016년 신입사원들이 함께 고양시 낙농치즈테마체험장을 방문해 '시각장애아동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활동을 가졌다.

2012년 시작해 11회째 지속되고 있는 이 행사는 평소 야외 활동이 부족한 시각장애아동들에게 건강하고 생생한 야외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그간 남산, 어린이대공원, 양평 딸기마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시각장애 아동들과 만나오며 SK네트웍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날 참여한 SK네트웍스 신입사원들은 올 1월 입사한 새내기 직원들로 3개월여 간의 수습기간을 거친 후,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격적인 첫 업무를 시작하게 돼 그 의미를 더했다.

시각장애아동들은 봉사에 참가한 SK네트웍스 구성원들과 1대1로 짝을 지어 치즈 만들기 체험을 하고, 만든 치즈로 직접 피자를 만들어 먹는 시간도 가졌다. 또 오후에는 송아지 우유주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및 다양한 야외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즐거운 봄날의 추억을 만들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행복한 동행 봉사활동 이외에도 점자도서 만들기, 임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한 오디오 북 제작 지원 등 우리 주변 소외된 시각장애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