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회장 딸 최민정 중위, 입대전 창업…'매출 100억, 중화권 온라인 쇼핑몰'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6-03-01 22:10


최태원 회장 딸 최민정 중위

SK회장 딸 최민정 중위

최태원

SK회장 딸 최민정 중위가 아덴만에 이어 서해 최전방 북방한계선(NLL)의 2함대 사령부로 발령된 가운데, 최민정 중위가 입대전 공동 창업한 회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민정 중위는 지난 2013년 말 해군장교 임관 전 온라인쇼핑몰 '판다코리아닷컴'을 설립했다. 판다라는 이름에서 알수있듯, 주 고객층은 중화권이다. 중화권 고객에게 한국제품을 판매하는 것.

앞서 최민정 중위는 중학교 졸업 뒤 중국 유학을 떠나 베이징에서 공립고등학교와 베이징대를 다녔다. 최민정 중위는 중국 유학 당시에도 부모의 경제적 지원 없이 입사학원 강사 등의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버는 한편 장학금을 받아 학창시절을 보냈다. 최민정 중위는 귀국 직후 판다코리아닷컴 부사장으로서 직접 설명회를 여는 등 활동하다 2014년 9월 입대를 위해 퇴사한 바 있다.

판다코리아닷컴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쇼핑몰로 자리매김, 국내 화장품 업체의 중국 판매처로 떠오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기자간담회에서 이종식 판다코리아닷컴 대표는 "현재 매출이 100억원이며, 앞으로 베트남-인도네시아 등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