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건강하고 정겨운 향토음식 한끼 식사 팔공산 산채식당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5-12-16 14:28



각 지역마다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향토음식에는 평소 쉽게 맛볼 수 없었던 특별한 맛과 조리방법, 그리고 음식문화가 녹아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향토음식이 유명한 지역에는 그 맛을 보고자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이들의 발걸음으로 이미 인산인해.

그 중에서도 산 좋고 물 좋은 곳에 자리잡은 대구 팔공산은 신선한 식재료와 깊은 손 맛으로 푸짐한 메뉴를 선보여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둘러 앉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이다.

오늘 날에도 많은 이들이 대구 향토음식을 맛보기 위해 즐겨 찾는다는 '산채식당' 역시 팔공산맛집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

오리, 돼지고기, 촌닭, 꿩, 전골, 한정식 등의 푸짐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팔공산 케이블카에 위치한 향토음식점으로 자자한 입 소문까지 얻어 유명 신문이나 tv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다.

각자의 입맛 혹은 커플이나 가족 단위의 손님, 단체손님 등 규모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맛 볼 수 있는 메뉴 역시 여럿.

훈제구이, 오리불고기, 오리로스구이 등의 오리요리부터 국내산 삼겹살만을 사용하는 삼겹살구이, 능이백숙, 백숙, 도리탕 등의 촌닭요리 및 꿩 요리가 매우 푸짐하다.

또한 건강한 한끼 식사로 제 격인 산송이전골정식 메뉴와 산송이전골, 버섯전골, 낙지전골 등의 푸짐한 전골요리, 그리고 별미로 즐기기에 좋은 더덕구이, 버섯모듬전, 파전, 미나리전, 촌두부, 도토리묵 등도 언제나 푸짐하게 맛 볼 수 있다.


이 같은 푸짐함과 신선함은 제 1회 한방음식대회에서 수상한 한정식 우수상 및 기차여행 100선의 전국 추천 맛집, 그리고 동아일보 비빔밥 자랑 등에서 이미 증명된 바 있다.

해마다 많은 이들이 찾는 팔공산에서도 접근성이 쉬운 케이블카 앞에 위치하여 등산 전, 후 모두가 함께 둘러앉아 한 끼 식사를 하기 좋은 이 곳에서 건강하고 푸짐한 향토음식으로 든든한 식사를 즐겨보자.

문의 053-985-4082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