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환절기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 인기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11-23 13:53


듀오락 골드가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다.

연일 이어지는 비와 찬 바람으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호흡기 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벌써부터 독감 예방을 위한 면역력 강화 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장에는 전체 면역세포 중 약 80%가 분포하기 때문에 장 건강과 면역력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유리하도록 유익균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 유익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끝까지 살아서 도달해 증식하는 게 중요하다. ㈜쎌바이오텍의 듀얼코팅 특허기술은 비코팅 프로바이오틱스 대비 듀얼코팅 듀오락의 장 내 생존율이 100배나 높다는 장점을 덴마크 식약처를 통해 인정받았다. 듀오락 골드는 고함량·고기능성 제품으로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6종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환절기일수록 홍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홍삼 속 진세노이드 성분은 면역력은 물론 피로회복 및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 농축액에 원기 회복에 좋은 녹용 성분을 더해 '정관장 천녹삼'을 출시했다. 정관장 천녹삼은 6년근 홍삼과 프리미엄 녹용 농축액을 비롯해 참당귀, 황귀 등 천연 생약 성분을 추가했다. 이 제품은 녹용을 선호하는 40~50대 중장년층의 니즈도 충족시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다.

비타민은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특히 비타민C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로 알려진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과다 복용 시 복통이나 설사, 속 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낮은 체내 흡수율 때문에 발생한다. 한국솔가의 '에스터C'는 높은 흡수율과 체내에서 비교적 편안하게 흡수되는 특징으로 미국 특허를 획득한 제품이다. 비타민C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에스터C는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