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구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창고형 가구할인매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브랜드 자체를 따지기 보다는 실속 있고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현명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의미이다. 소비자들이 창고형 가구할인매장을 찾는 이유는 복잡한 유통과정을 없앤 질좋은 제품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가구팡의 최대 장점은 복잡한 유통과정을 없애고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직거래 방식을 자랑한다. 기존 가구점의 생산자-판매자-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소비자를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판매하는 가구직판장의 타이틀로 소비자에게 중간 이윤없이 질좋은 가구를 값싸게 공급하는 것이다. 유통마진을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가구를 신속하고 전문적인 판매로 이어지도록 하는것이다.
가구팡 김석호 대표는 "유통과정이 복잡할수록 가구의 가격은 오를 수밖에 없는데 가구팡은 가구생산업체 100여곳이 모여 소비자 협동조합을 만들어 유통과정을 생략했기 때문에 좋은 가구를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단순히 물건을 파는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를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가구할인매장 가구팡은 인터넷 쇼핑몰(http://cafe.naver.com/casa7890)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부터는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며 정직과 열정을 가지고 대한민국 가구시장을 발전시킬 참신한 가맹점을 모집중이다.
<글로벌경제팀 dsshin@>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