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드코리아, 고객 응대 역량 강화 '포드 아카데미'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7-22 17:16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세일즈 컨설턴트의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포드 아카데미(ford Academy)를 개최했다.

6월과 7월 각 2주씩 총 4주 동안 평택 포드 PDI 센터에서 열린 이번 포드 아카데미는 포드/링컨 세일즈 컨설턴트로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세일즈 및 서비스 마인드를 재정립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포드/링컨 세일즈 컨설턴트 총 343 명이 참여한 이번 포드 아카데미에서는 ▲ 세일즈 스킬 향상을 위한 기본 다지기 (경력 1년 차 미만) ▲ 프로페셔널로 거듭나기 (1~3년 차) ▲ 핵심 멤버로서의 자질 강화 (4년 차 이상) ▲ 리더십 클래스 (팀장급) 등 교육을 받는 컨설턴트의 경력에 따라 총 네 개 프로그램을 구성해, 전문성을 개발하고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핵심 영업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는 전문 세일즈 컨설턴트로서의 이미지 메이킹과 비즈니스 매너, 고객의 기호와 성향 파악을 통한 공감대 형성, 현장 커뮤니케이션 스킬, 동기 부여와 리더십 구축 등 포드와 링컨 브랜드를 대표해 고객 접점의 일선에 있는 세일즈 컨설턴트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다양한 강의와 역할극 및 그룹토론과 개인 피드백 시간들이 포함되어 그 유효성을 더욱 높였다.

포드코리아 김병희 과장은 "포드코리아가 지난 상반기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것은 현장의 세일즈 컨설턴트들의 열정과 노력이 없이는 불가능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화된 인력양성과 체계적인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및 시행하여 고객 만족도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세일즈 컨설턴트는 "일반적인 세일즈 교육이 아닌 3년 차 세일즈 컨설턴트로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앞으로 어떻게 후배들을 양성하여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세일즈 컨설턴트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수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 년간에 걸쳐 진행된 포드/링컨 챌린지 컨퍼런스와 링컨 아카데미, 최고의 세일즈 컨설턴트를 선발하는 워크 어라운드 컴피티션 등을 통해 교육은 물론 자기개발에 대한 동기부여 기회를 지속 제공해 왔다. 특히, 이달 초, 각 전시장 별 트레이너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딜러 트레이닝 마스터 28명을 선발하고 인제스피디움에서 교육 및 발대식을 진행해, 영업현장에서도 이러한 세일즈 인력들의 역량강화에 대한 노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