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주류 업계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함이다. 업체들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SNS를 개편하거나 고객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신설하고 있다. 또한, 방문 가능한 매장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는 최근 공식 온라인 몰(www.arounz.co.kr)을 통해 커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커피스토리' 커뮤니티를 오픈,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 커뮤니티는 동네 곳곳에 숨은 커피 맛 집을 소개해주는 '독립카페 스토리'와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전하는 '커피 토크 A to Z' 페이지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으로 7월 31일까지 '우리동네 숨은 카페 찾기'와 '커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직접 뽑는 음료 인기순위 공개,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여름 음료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2015summer)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메뉴에 대한 폭넓은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소통에 힘쓰고 있다.
17종의 여름음료를 스타벅스 추천순, 음료 종류별, 순위순으로 추천하며 특히 고객이 직접 인기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간의 소통을 돕고 있다. 또한, 맛, 컬러, 주재료를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음료를 찾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7월 20일까지 여름과 어울리는 일상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