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홍콩 독감이란? 공기로 전파돼 위험…563명 사망 '사스보다 높은 사망률'

기사입력 2015-07-09 11:52 | 최종수정 2015-07-09 11:52

8

홍콩 독감이란

홍콩 독감이란

올해 홍콩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가 563명이 발생해 주의를 요하고 있다.

8일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5월 이후 홍콩에서 증가하고 있는 계절 독감이 가라앉지 않고 있어 홍콩 여행객을 대상으로 독감 주의 문자를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홍콩독감은 홍콩에서 유행하고 있는 독감이다. 2003년 사스로 숨진 사람보다 1.9배나 많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공기 전염이 가능해 방역이 어려운 것도 문제점이다.

홍콩을 찾는 한국 관광객이 1주일에 7만 명에 달하는 만큼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유행을 막기 위해 같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만든 A형 독감백신은 다 소진됐고 올해 백신은 아직 나오지 않아 홍콩 여행객이 백신을 맞을 수도 없는 상황이다.

특히 노약자나 임신부, 면역저하자, 고혈압 등 고위험군 환자는 조심해야 한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홍콩 여행객에 대해 개인위생 수칙을 당부하고 발열과 기침, 인후통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도록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하지만 홍콩에서 입국하는 여행객에 대해 더욱 철저히 검사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 <스포츠조선닷컴>


홍콩 독감이란

홍콩 독감이란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