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운전면허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만큼 운전면허 발급률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모든 운전면허 소지자들이 운전에 능숙한 것은 아니다.
시중에는 운전 도로연수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도 속속 등장하며 운전실력을 늘리고자 하는 이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최근 서비스를 오픈한 방문운전도로연수 드라이빙포인트(http://drivingpoint.kr)를 들 수 있는데, 자신의 출퇴근 도로나 등하교 도로, 자주 가는 도로를 실제 운전도로연수 코스로 삼고 연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무엇보다 이 업체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타 업체와는 다른 연수 시스템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방문운전도로연수 평가 시스템을 적용해 매일 연수 받는 이들을 평가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접수완료 후 접수 날짜와 시간, 접수 후 주의사항 등에 대한 문자를 보내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안심문자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은 배우자나 부모님, 친구 등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연수 시작 시, 연수 종료 시 문자를 발송해 준다.
이 연장선으로 동승자 탑승도 가능하다.
때문에 시간이 없어 저녁시간 연수를 할 경우 독립된 공간에서 낯선 강사와의 장시간 도로연수는 부담이 될 수 있는 여성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드라이빙 포인트 권상우 대표는 "운전 도로연수의 가장 중요한 것은 부담 없는 편안함이라 할 수 있는데 기존의 운전 도로연수가 가진 다소 불편한 점을 모두 개선한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장롱면허에서 탈출하고픈 경우, 운전면허 획득 과정인 경우 등 많은 사례에 적합하도록 꾸준한 가이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라이빙포인트는 오픈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연수금액을 기존 30만원에서 25만원으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 1899 ? 9653로 하면 된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