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치맥의 계절' 다이어트족 위한 저칼로리 야식은?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6-24 16:24


국민 야식 메뉴인 '치맥(치킨과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무더운 여름밤에 고된 일과를 마치고 즐기는 치킨과 맥주는 환상의 조합이지만 휴가를 앞두고 몸매 관리에 돌입한 이들에게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치명적인 조합이다. 늦은 밤 '치맥'의 유혹을 도저히 뿌리칠 수 없다면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야식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다이어트족의 칼로리 부담을 덜어 줄 알코올 대체 음료와 건강한 야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맥주 자리 대신할 무알코올 음료와 탄산수, 블렌딩 티

알코올은 지방 연소를 방해할 뿐 아니라 식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당분간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시원한 맥주 생각이 간절하다면 무알코올 음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의 맛과 청량감은 그대로 담았지만 제조 과정 중 알코올이 생성되는 발효 과정을 제외해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 하이트진로의 드라이 밀링 공법으로 만들어 입에 닿는 거품의 부드러움과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칼로리도 355㎖ 한 캔 당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로 낮아 알코올이나 칼로리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한다.

톡 쏘는 맛에 당분과 칼로리가 없는 탄산수도 맥주의 자리를 대체할 음료로 다이어트족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디아망'은 냉장 주입 공법을 사용해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인 프리미엄 탄산수다. 깔끔하고 깨끗한 맛의 '디아망 플레인'과 라임향이 첨가된 '디아망 라임향' 두 제품 모두 당분과 칼로리가 없어 체중 조절 중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맥주뿐 아니라 와인과 칵테일도 무알코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있다. 오설록은 와인과 칵테일 향을 담은 블렌딩 티 세트인 '파티 인 선셋 가든'을 선보이고 있다. '파티 인 선셋 가든'은 그윽한 천연 와인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와인 오크 숙성티 2종과 달콤한 트로피칼 칵테일의 풍미를 담은 칵테일향 블렌딩 티 2종으로 구성됐다. 얼음을 넣어 아이스티로 시원하게 마시면 여름밤 기분 돋우기에 제격이다.

건강한 다이어트 야식으로 제격인 닭가슴살과 두부떡갈비

치킨 등의 야식 단골 메뉴는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에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일찌감치 마친 저녁식사로 늦은 밤에 허기가 진다면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가볍게 배를 채우는 것이 좋다.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테를 넣어 건강한 생 닭가슴살'을 선보이고 있다. 100%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하고 닭가슴살을 한 개씩 낱개로 급속냉동 후 포장하는 방식을 적용해 촉촉한 육질과 신선함을 살렸다. 특히 지방 분해 촉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마테를 함유해 마테의 다양한 효능을 더한 것은 물론 잡 냄새도 제거했다.

대상FNF 종가집의 '아이사랑 두부떡갈비'는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을 고려해 나온 제품이지만 다이어트족의 야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기존의 떡갈비와 달리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를 30% 함유하고 있어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저녁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산균을 첨가해 무리한 다이어트로 저하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디아망' 350 mL, 오설록 '파티 인 선셋 가든', 굽네몰 '마테를 넣어 건강한 생 닭가슴살', 대상FNF 종가집 '아이사랑 두부떡갈비'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