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개인회생 채무조정중 불법대출 피해 주의해야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6-12 10:33


최근 "빚 없으면 부자"라는 얘기를 자주 듣게 된다.

우리나라 서민들의 과반수 이상은 빚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환경에 내몰려 있다. 전/월세 보증금, 자녀학자금, 카드 빚 등 살아가면서 너무도 당연하게 지게되는 빚들이 서민들이 발목을 잡고 있다.

그 중, 해결 불가능한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개인회생제도 및 파산면책제도 등을 통하여 면책을 받는 사람들이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 우려를 낳고 있다. 또한, 엎친데 덮친 격으로 최근 빠르게 전염되고 있는 중동호흡기증후군 매르스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백화점, 대형마트를 포함 식당, 옷가게, 식료품 점 등 소상공인들의 일터에도 발길이 끊어져 매출이 급감하는 사태가 발생되어 우리나라 내수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내수시장 비활성화는 가계부채 증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되고, 소득대비 부채량 증가는 결국 감당할 수 없는 채무를 지게 되는 경우가 많아 소상공인들이 한숨은 늘어만 가고 있는 실정이다.

빚 없이 살아갈 수 경제환경은 결국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 등 개인채무를 감당하지 못해 채무조정제도를 통하여 회생의 기회를 얻는 사람들의 수가 제도도입 이후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점점 늘어가고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불러오기도 했다.

또한, 채무조정을 받은 사람들의 경우 갑작스런 상황과 직면하게 되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경우, 채무조정자의 경우 신용등급이 나오질 않아 자금 융통에 진통을 겪을 수 있게 된다. 입원/수술비 및 생활고, 자녀학자금 등 당장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문제가 될 상황에 놓이게 된 경우 발만 동동 구르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특히 주의할 점은 이러한 다급한 채무조정자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보이스피싱 및 보증보험증권비용을 요구하는 불법 대출 업체들이 매의 눈으로 주시하고 있으니 주의를 해야한다. 개인회생중대출 및 신용회복중대출이 다급히 필요한 경우 얼마든지 정신 인가받은 업체를 통해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과 같은 채무조정자 전용대출상품을 통해 대출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급이 자금이 필요한 경우 약간의 주의와 정보만 가지고 있다면 어려운 난관을 잘 극복해나갈 수 있다.

엠맥스론(www.m-maxloan.com)관계자는 "빚으로 인해 채무조정을 받았다 하더라도 살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채무조정자의 경우 부당한 대우 및 보이스피싱등과 같은 불법대출업체들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많았는데, 채무조정자들을 위한 전용대출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채무조정중 긴급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경우 무리없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며 "개인회생중대출이 필요한 경우 조금의 관심과 정보만 있으면 언제든 개인회생대출자격 및 개인회생대출조건에 맞는 개인회생대출상품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주)엠맥스대부중개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개이회생미인가대출, 개인회생후대출 등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출피해사례 및 대처법 등에 대한 정보를 카페 및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또한 다급한 상황에 도움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24시간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센터(1544-3727)를 운용중이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