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6월, 지하철 8호선 수진역 도보 3분 역세권 입지에 소형 오피스텔 위주로 구성된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한다.
주차난이 심각한 성남 일대에서, 1,000실 이상의 대규모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세대당 1대씩의 자주식 주차공간도 제공된다.
단지가 위치한 수진역 인근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인구밀도가 매우 높다. 서울 및 분당으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고, 가천대, 동서울대, 폴리텍1대학, 신구대 등 다수의 대학교와 성남 하이테크밸리, 판교 테크노밸리 등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쉬워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 재개발/재건축과 오피스텔 노후화로 인한 이주수요와 최근 금리인하가 맞물려 지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오피스텔인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에 대한 관심이 높다.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이마트, 세이브존, 성남중앙병원, 모란 뉴코아,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등과 인접하고, 모란역·수진역 상권도 도보로 이용하기 쉽다. 중앙초교, 성일중, 성남여고 등 9개 초중고교와 인접할 뿐만 아니라, 수진역 배면으로 학원가, 생활편의시설 등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 주민센터도 입주할 예정이다.
펜타곤 모양의 단지 내부에는 큰나무마당, 어울림마당 등 중앙녹지광장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휴식처로 사용하고, 단지 상권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피트니스 센터, 코인세탁기실 등 원룸 오피스텔 거주자 및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 공동시설도 들어서고, 주민센터도 입주할 예정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약 700만원대이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340번지에 위치하고, 6월 12일 오픈(예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