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천안 '이안 청당동' 신규 산업단지 수혜로 '각광'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5-11 10:56


최근 천안시의 산업지형을 바꿀 수 있는 매머드급 신규 산업단지 조성이 본격화되면서 일대 부동산시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와 도로 등 기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산업단지가 개발되면 지역 내 경제효과 상승은 물론 고용유발 효과 그리고 주택시장 호재로 작용될 가능성이 높다.

천안시는 지난해 12월 LG생활건강과 '천안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업부지는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풍세면 미죽리 일원으로 일반산업단지와 제조시설, 친환경 뷰티 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퓨쳐일반산업단지에 1,386억 원을 투자해 첨단 생산시설과 연구개발센터, 친환경 뷰티 테마파크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이번 산단 조성으로 경제유발 효과 1조원, 고용창출 6천여 명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천안 퓨쳐일반산업단지 인근에서는 (가칭)청수 지역주택조합이 천안시 청당동 295-3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이안 청당동' 주택 홍보관을 열고 신규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4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13가구로 구성됐으며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할 예정이다.

'이안 청당동'은 청수지구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택지지구의 풍부한 편의시설과 교육, 교통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입지여건을 갖췄다. 교육시설로는 청당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인근에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선문대학교 천안캠퍼스 등이 있다. 또 청수호수공원과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야구장, 천안박물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은 KTX 천안아산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천안논산간고속도로, 지하철 1호선 쌍용역과 봉명역 등도 가깝다.

'이안 청당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3.3㎡당 600만원~700만원 초반에 공급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며 현재 사업대상 부지 95%를 확보해 알박기 등에 따른 사업지연 위험이 없다. 또한 조합원들이 납부하는 모든 비용(계약금, 중도금, 업무 대행비 등)을 신탁사가 관리해 자금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했다.

신규 조합원 가입은 충남과 대전, 세종시 등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또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면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번지로 천안종합운동장 인근에 위치했다. 문의 : 041-900-1133.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