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몸짱’ 되기 위해 먹어야 할 것은?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5-05-10 09:52 | 최종수정 2015-05-10 10:03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몸짱' 되기 위해 먹어야 할 것은?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미국의 한 남성지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간식 5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간식은 아보카도다. 아보카도는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재생하는 불포화지방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 B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는 남성의 전립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므로 운동을 하는 남성이라면 필히 섭취해야할 음식이다.

두 번째는 달걀이다. 대표적인 단백질 보충원인 달걀은 원기 회복과 근육 발달에 좋은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달걀을 먹을 땐 삶은 달걀로 먹어줘도 좋고 프라이 형태로 만들어 빵과 함께 먹어도 좋다.

고구마 역시 다이어트에 좋다. 단백질만 섭취해서는 건강한 몸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없다. 고구마에는 탄수화물이 다량 포함돼 있다. 이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와 건강한 식이섬유질을 제공한다. 운동 후 하루에 한 개 정도의 고구마만 먹어줘도 충분하다.

네 번째는 녹차. 녹차는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동시에 지방 분해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또 녹차는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다. 카페인은 피로 회복에 좋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녹차를 마시면 피로감을 어느 정도 없앨 수 있다. 녹차에 포함된 항산화제는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근육통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은 초콜릿 우유다. 운동을 하면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체내 수분이 부족해진다. 이때 초콜릿우유는 좋은 수분 공급원이 된다. 또한 초콜릿우유는 재생력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 후 지친 근육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가벼운 운동 후 수분 공급은 물로 충분하지만 격렬한 운동 뒤엔 수분과 3대 영양소를 함께 포함하고 있는 초콜릿우유를 마시면 좋다. <스포츠조선닷컴>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