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봄 맞이 맞벌이 신혼부부 혼수가전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08 11:11


신록이 생동하는 4월 혼수시즌을 맞아 가사노동은 줄여주고 삶의 질은 높여주는 맞벌이 부부용 혼수가전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 wwww.rinnai.co.kr)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대표 혼수가전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보일러의 모든 기능을 원격제어 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 국내 최초로 타이머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라면을 완성시켜주는 '라면쿡 레인지', 전기요금에 구애 받지 않고 일 년 내내 마음 편히 빨래를 건조할 수 있는 '가스식 빨래건조기'를 소개한다.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 가능한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

맞벌이 신혼부부를 겨냥한 대표적인 온수가전으로는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모델명: RM531 / RCM54)가 있다. 이 제품은 장시간 집을 비우게 되는 맞벌이 부부들에게 매우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스스로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수 온도조절, 난방예약 설정 등 모든 기능을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외출/귀가 미리 알림』 기능은 집과 사용자간의 거리를 기반으로 외출, 귀가 시 사용자에게 실시간 보일러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알림반경을 설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 『기상모드』를 사용하면 맞벌이 부부에게 바쁜 아침시간, 알람시간에 맞춰 온수예열기능이 자동으로 시작되어 보다 빠르고 쾌적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국내최초 라면 자동요리 가스레인지 '라면쿡'

퇴근 후에도 청소하랴 빨래하랴 정신 없이 바쁜 맞벌이 신혼부부들은 라면 하나를 끓이더라도 가스레인지만 지켜보고 있기엔 할 일이 너무나 많다. 이럴 땐 타이머 설정을 통해 라면 및 다양한 요리를 자동으로 완성시켜주는 '라면쿡 레인지'(모델명: RTR-Q3400A)를 장만하는 것도 방법이다. 라면 자동요리 가스레인지 '라면쿡'은 냄비에 물을 올리고 물이 알맞게 끓으면 사용자에게 알람으로 알려주고 라면스프와 면을 라면 봉지에 적힌 시간대로 타이머를 설정한 후 투입,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라면쿡이 알람으로 알려주고 가스 불이 자동으로 꺼지게 된다. 주목할만한 점은 라면 면발의 굵기에 따라 3분, 4분, 5분으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 어떤 라면을 끓이더라도 최적의 라면을 완성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