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안주로 맥주를 팔던 스몰비어 시장이 브랜드 난립과 안주의 빈약함으로 기세가 한풀 꺾이면서 스몰비어에서 업그레이드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윤인철 광주대학교 물류유통경영학과 교수는 "생맥주는 서민층이 즐겨찾는 대표적 주류인데다 치킨은 가장 대중적인 육류"라며 "과거의 치킨호프와 스몰비어, 모두를 경험하면서 이 두가지 시너지를 유도하기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브랜드가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론칭한 치킨펍 브랜드 쭈노치킨가게도 스몰비어와 치킨전문점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 아이템이다. 쭈노치킨가게 관계자는 "안주의 푸짐함이나 다양성 면에서 약한 스몰비어와 불황없는 아이템인 치킨을 접목한 것이 쭈노치킨가게"라며 "인테리어 역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시대를 위한 앞선 브랜드"라고 전했다.
쭈노치킨가게는 특히 올해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별한 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창업자금 전액 대출지원이다. 예비창업자가 점포만 임대한다면 인테리어와 주방기기, 간판 등 창업비용 전액을 대출 알선해 준다. 아울러 기존 점포를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업종전환을 희망할 경우에도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