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아리퇴축술 '체크포인트'…가장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경험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3-12 11:03


종아리 안쪽에 알통처럼 튀어나와 있는 종아리 근육 때문에 항상 콤플렉스를 가졌던 압구정동에 사는 직장인 김 모씨(32, 여)는 최근 결혼 전 종아리퇴축술 시술을 받고 오는 5월 신혼여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직업의 특성상 평소 서서 일을 많이 해온 김 씨가 최근 종아리퇴축술을 결심한 이유는 단순히 미용상의 목적만은 아니었다. 튼튼해 보이는 굵은 다리가 오히려 오래 서서 일할 경우 다리의 부종과 더불어 하체 비만 및 굵은 종아리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었기 때문이다.

결국 고심 끝에 시술을 결심한 종아리퇴축술은 다리의 각선미를 돋보이게 해 치마를 입었을 때의 맵시를 좋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정기적인 다리 근육 관리를 받는 습관이 생겨 신진대사의 개선에도 도움 되는 등 종아리퇴축술 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그러나 종아리퇴축술은 보행과 직결되는 다리의 근육 등을 수술하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련된 전문에게 안전한 시술법으로 집도 받는 것도 중요하다.

그렇다면 꼼꼼한 종아리퇴축술을 위한 체크포인트를 알아보자.

첫째, 시술 병원 의료진이 내측 종아리 알통 근육을 일컫는 내측 비복근만큼 외측 종아리 알통 근육인 외측 비복근을 세심히 시술하는 지를 상담 시에 체크하자. 외측 비복근까지 제대로 시술 받아야만 "O"자형 다리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둘째, 종아리성형의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확인하자. 보행과 직결되는 부위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안전하다.

셋째, 종아리 내에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진단을 받았다면, 매끈한 종아리 시술을 위해 신경차단술과 동시에 미니 지방흡입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병원이라면 더 좋겠다.


넷째, 마취방법에 대해 확인하자. 수면마취 등의 마취도 비교적 안전하지만, 수술의 특성상 아주 깊이 재워야 하고 1시간 이상을 유지해야 하므로 절대적인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선택한 병원의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한다. 최근 비전문의의 성형수술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만큼 안전을 위해 해당병원의 사고 발생 유무, 성형외과 전문의 여부를 확인 할 필요가 있다.

16년간 종아리퇴축술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지움성형외과 백인구 원장은 "최근 종아리퇴축술은 비절개종아리퇴축술로 진행돼 수술 시간도 적고 회복도 빠르다"며 "최근에는 남성들 중에서도 슬림한 몸매를 원하는 남자종아리퇴축술 환자들의 문의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움성형외과 백인구 원장은 종아리 신경차단법의 시술방법에 대한 연구 및 소개에 앞장서 왔으며,국내 최초로 부위마취 종아리 신경차단법을 개발하여 수면마취의 위험성이 없는 무통수술을 가능하게 한 장본인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