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소비자에게 안전한 KT,LG,SK 초고속 인터넷가입 요령, '비교사이트' 활용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2-24 13:54


초고속인터넷을 신규나 변경가입하는 입장에서 꼭 필요한 게 바로 업체선택이다.

최근 신규 요금제 출시와 유무선 상품 결합 확대 등으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일부 영업점에서 과도한 경품을 내걸거나 '현금 최대 지급' 등 허위 과장광고를 하는 행위가 잇따르고 있다.

남양주에 사는 오모씨는 이사 후 인터넷 설치를 알아보던 중 , 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설치' 등을 검색해 봤다.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게다가 인터넷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가입 후 약속했던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으려고 일부러 폐업하는 경우까지 있었다. 또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친구의 조언까지 듣고보니 생활정보지나 인터넷 광고만으로는 선뜻 가입업체를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4가지 사항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첫째, 인터넷가입 사이트에 접속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해 정상적인 업체인지 살펴봐야 한다. 둘째, 회사명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했을 시 관련 정보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셋째, 실제 고객들이 인터넷 가입을 한 다음 쓴 후기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넷째, 터무니없게 현금을 많이 지급하고 있는 곳은 의심해봐야 한다.

공식 인터넷가입비교 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을 신청할 때 먼저 업체 선택에 주의해야 하고 터무니없이 '인터넷가입시 현금을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업체 측은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1600-6594로 문의하면 된다"며 "또 전국 설치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