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이 설 연휴 기간 동안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선보이는 '설 연휴에도 해외직구는 배송 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큐레이션 쇼핑사이트 G9(www.g9.co.kr)도 '설에도 깨알 쇼핑 직구는 지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유명 해외브랜드 및 신상품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HEX, JANSPORT, LACOSTE 등의 해외브랜드 남녀 신학기 가방은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졸업, 입학 선물로 적당한 '마크제이콥스 남녀공용 손목시계'(MBM1230, 8만9000원), 'DKNY 여성 다운 패딩 코트'(17만9000원) 등도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정소미 해외직구팀장은 "긴 설 연휴 동안 국내 택배 대부분이 휴무에 들어가는 것과 달리 해외직구는 연휴와 관계 없이 배송된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역직구 TV나 요괴워치 등 이슈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설 연휴 고향에 가지 않는 방콕족부터 장시간 이동하게 되는 귀성족까지 많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에서는 최근 일주일(2015/2/9~15) 동안 해외직구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아로마캔들과 디퓨저로, 전년 대비 판매가 5배 이상(437%) 신장했다. 스킨/로션과 유아로션/유아크림이 뒤를 이었으며 향수, 런닝화/운동화도 해외직구 베스트셀러에 랭크됐다. 작년 설 연휴 기간(2014/1/30~2/2) 해외직구 베스트셀러로는 바디로션, 유아로션, 블록, 캐릭터 인형, 아로마캔들이 1위부터 5위까지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