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는 오랜 제품 생산 역사만큼이나 수면의 질, 수면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 등을 심도 있게 연구해 왔다. 이는 수면이 결국 인생을 좌우한다는 굳은 신념으로부터 비롯된 기업 스스로의 약속이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철칙이다. 이에 현재까지도 시몬스는 엄격한 제품 테스트, 수면 연구, 생산 관리 등을 통해 편안함과 숙면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시몬스의 엄격한 테스트, 수면의 질을 좌우하다
|
시몬스는 제품을 개발하고 만드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세계적인 수면연구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그로부터 얻은 지식을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시몬스는 1990년대부터 미국 코넬대학교 심리학 교수를 역임한 수면연구 전문가인 제임스 마스 박사와 함께 수면연구를 진행해왔고, 한국 시몬스 역시 작년 가을에 제임스 마스 박사를 직접 한국에 초청하여 그의 수면연구팀과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좋은 수면환경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는 철칙 하에, 시몬스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꼭 맞는 매트리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다 라인업을 선사한다. 약 40여종의 매트리스는 '편안함(Comfort), 지지력(Support), 수면느낌(Feeling)'이라는 보다 체계적인 기준 아래 개발되었고, 시몬스는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수면환경을 고려한 제품 선택 기준인 '매트리스 피팅 그리드(Mattress Fitting Grid™)'를 고안하여 제시하기도 했다. 좋은 제품과 보다 세밀한 기준으로, 개개인의 숙면을 위한 환경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몬스 측은 "지난 145년 동안 침대가 한 사람의 인생과 함께 한다는 믿음을 통해 수면의 중요성, 그리고 나아가 침대 품질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해 왔다"며 "보다 많은 이들이 수면의 가치를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 그리고 이를 위해 소재 하나까지 허투루 고르지 않아야 한다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품질원칙주의의 철학이야말로 시몬스가 지켜온 고유한 아이덴티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것이 바로 시몬스가 오늘날까지 전세계 100여개 국가의 가정과 특급 호텔에서 널리 사랑 받고 있는 이유이며, 나아가 독보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