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성 소자본 창업으로 자연주의 멀티샵 '일나뚜랄레' 인기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1-27 18:14


소자본으로 여성이 창업하기 좋은 멀티샵 일나뚜랄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일나뚜랄레

여성 및 주부 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퍼플 오션 아이템이자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화장품 전문점이나 향초 전문점 등이 떠오르고 있다.

노동 강도가 높은 요식업에 비해 화장품이나 향초 전문점은 노동강도가 낮고 운영하기가 쉬워 여성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노동 강도가 낮으며 운영이 쉬운 자연주의 멀티샵 '일 나뚜랄레'가 여성 소자본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일 나뚜랄레는 작은 규모로도 창업이 가능하며 노동 강도가 낮아 최소한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 투자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탈리아 풍의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가 길거리를 지나가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천연화장품 및 천연향초만을 취급하는 특정 분야로 전문성을 갖춰 경쟁력이 뛰어날 뿐 아니라 본사 내 교육장에서 3~4일만 교육을 받아도 초보 창업자가 쉽게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

일 나뚜랄레는 유럽의 유명 천연화장품 브랜드와 천연향초를 판매하는 자연주의 멀티샵으로 이탈리아에 47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매출 1위 천연화장품 브랜드 '엘보라리오'를 주력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엘보라리오 제품 외에도 이탈리아 천연 아로마 향초 브랜드 '루멘', 아로마 에센셜오일 브랜드 '엘바미아', 이태리 천연향초 브랜드 '루멘', 프랑스 럭셔리 소이캔들 브랜드 '코트노아' 등이 있다.

자연주의 멀티샵 일 나뚜랄레 관계자는 "천연 화장품뿐 아니라 천연 향초 등을 운영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며 "전문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전망 있는 아이템이다"고 전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