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식품업계, 새해 다짐 돕는 관련 상품 인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1-13 10:51


새해를 맞아 직장 내 다이어트, 금연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한 취업포털이 실시한 직장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성 24.2%, 여성 37.3%로 남녀 모두 새해 결심 1위로 '다이어트'를 꼽았다.

이에 더해 남성들 사이에서는 최근 담뱃값 인상으로 인한 금연 의지도 더욱 강해지고 있다. 금연과 다이어트는 대표적인 새해 단골 목표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매년 지키지 못하는 만년 목표이기도 하다.

새해가 시작된지 보름이 지나면서 차츰 의지가 시들해지기 시작할 이맘 때,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 직장동료에게 잔소리를 하기보다는 새해 다짐을 응원하는 작은 '선물'을 건네보는건 어떨까.

식품업계에서는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다이어트를 돕는 저칼로리 음료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금연 결심 도와주는 식음료

담뱃값이 평균 2000원 인상되면서 애연가들 사이에서 '금연' 붐이 거세다.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몸에 축적된 니코틴을 배출시키면 금연 성공에 이를 확률도 높다. 체내 니코틴이 배출되면 금단현상 완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니코틴 배출 및 해독 기능을 지닌 금연 보조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검은콩은 장기간의 흡연으로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체내에 쌓인 독성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효과가 있다.


정식품의 '담백한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달지 않은 검은콩 고유의 담백함과 고소한 맛을 살린 영양 두유다.

검은콩을 고스란히 갈아 만들어 콩 고유의 영양을 꽉 채운 것은 물론 검은콩이 이뇨작용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체내에 쌓인 니코틴을 배출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또 금연시에는 금단현상으로 체증증가의 부작용도 나타나기 쉬운데, 담백한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한 팩(190ml)에 110kcal로 칼로리가 낮아 입이 심심하고 출출할 때 부담없는 간식으로 좋다. 담백한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국내 청정 지역에서 자란 '국산 검은콩'을 사용해 더욱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베지밀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두유 원조기업 정식품의 이동호 홍보팀장은 "베지밀 두유는 콩의 속살을 그대로 갈아 만들기 때문에 진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으로 균형 영양에 더해 소비자의 입맛까지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건강음료"라며 "독소배출에 탁월한 검은콩을 갈아만든 '담백한 베지밀 검은콩 두유'로 새해의 금연 다짐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코카-콜라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미닛메이드 5얼라이브'는 금연에 도움을 주는 뿌리채소 당근과 4가지 과일을 맛있게 블렌딩 해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당근즙에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가진 다양한 과즙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돌코리아의 '후룻볼 복숭아'은 100% 과일주스에 엄선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2인1 제품이다. 복숭아에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흡연자들의 니코틴을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결심 도와주는 식음료

여성들의 새해 결심에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는 여성들의 평생 숙제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남성들도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녀를 불문하고 다이어트가 주된 관심사로 자리잡았다. 다이어트는 '안 먹는 것이 아닌 잘 먹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균형잡힌 영양 섭취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다이어트 시에는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해 영향의 불균형이 초래되기 쉬운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으로 만든 두유를 간식이나 아침대용식으로 섭취해주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정식품의 장수제품 '베지밀 A'는 콩 농축액을 사용하지 않고 콩의 속살을 그대로 갈아 만들어 간편하게 콩의 영양분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음료다.

베지밀 두유는 콩의 대표적인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3대 영양소 외에도 칼슘, 철분, 비타민의 영양이 과학적으로 설계돼 다이어트 시 놓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맞춰준다. 특히 두유 속 두유 속 풍부한 식물성 콩 단백질은 에너지를 보충해 줄 뿐만 아니라 체내 지방 저장효소의 작용을 낮추고 동물성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직접 삶고 갈아 마셔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해독주스 제품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눈여겨 볼만하다. 웅진식품의 건강주스 '자연은 데일리톡'은 '브로콜리와 5가지 야채과일', '적양배추와 5가지 야채과일' 2종으로 구성됐다. 장 건강에 좋은 브로콜리와 당근, 간 건강에 좋은 적양배추와 레드비트 등 야채와 과일을 배합해 만들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 레드'는 식이섬유 5g을 함유한 음료로 기존 미에로화이바에 상큼한 자몽향과 스타일리시한 레드 컬러로 세련미를 더했다. 이 음료는 15kcal 저칼로리 음료로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용량도 350㎖ PT형으로 제작해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