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혹은 6월쯤 미국의 금리인상설이 나돌고 있는 가운데 미국 금리가 1.20% 포인트 오르면 전 세계 23개 신흥국 또는 개도국에서 각 국별로 3개월에 걸쳐 평균적으로 국내총생산(GDP)의 1.24%에 달하는 자금이 이탈하고 나라별로는 한국의 자금 이탈이 5번째로 위험하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국내 은행의 예금 평균 금리가 2%에서 연 1%대로 떨어졌다. 물가 상승률과 이자소득세 같은 세금을 감안하면 은행에 저금한다고 맡겨봤자 손해가 될 수 있는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가 된 것이다. 한국은행이 두 차례 금리를 내린 영향에 전 세계적인 저금리 현상도 겹치다 보니 그렇다.
기준금리가 내려감에 따라 대출금리 또한 내려, 기존 대출이자를 절감하려는 움직임이 많아졌다. 더불어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한 거래가 활발하여, 최근 은행권에서는 특판 상품으로 변동,고정금리 상품들이 많이 출시 되었으며, 상품별로 기준금리(코픽스, 국고채, 금융채, 코리보등)와 우대금리(은행별 거래실적, 신용카드 사용실적, LTV비율, 급여이체 등)에 따라 2.76% ~ 3.60%대까지 다양하게 있어, 상담을 통해 가능한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홈페이지에 조회 가능한 은행별/보험사별 전국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중, '아파트119'(http://www.apt-119.com)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은행권의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및 아파트구입자금(분양/매매잔금) 등의 대출 금리와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대출이자계산,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한도와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119' 홈페이지의 '간편 상담신청 하기'에 대략적인 요구사항을 메모해 놓으면, 본인에게 알맞은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진단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모든 과정을 무료 상담(1599-6552)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