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안산튼튼병원,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보행기' 기증행사 개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2-31 11:15


안산튼튼병원(병원장 홍원진)은 지난 25일 의료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보행기' 기증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보행기 기증행사는 안산시 본오종합사회복지관과 초지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마련되었다. 이날 기증식은 아름다운가게, 본오종합사회복지관, 초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및 안산튼튼병원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안산튼튼병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 및 의료취약계층 등 생활이 어렵고 보행이 불편한 이웃에게 보행기 20대와 장바구니카트 50대 등을 기증했다.

또 안산튼튼병원은 관내 사회복지관뿐만 아니라 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검진과 방문 검진 의료활동까지 함께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관 등에서 진행하고 있는 노인들을 위한 건강강좌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으며 어르신들에게 가장 편하고 따뜻한 사회적 모범병원으로서 그 책임을 함께 하기로 했다.

안산튼튼병원 홍원진 원장은 "어르신들에게 가족 같고 가장 편하고 따뜻한 병원이 되기 위해서 2015년에도 가장 가까운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한해동안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증된 물품은 복지관을 통해 각 가정으로 직접 배달될 예정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