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조직개편 단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2-29 15:50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고객니즈 및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조직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본부조직 개편을 29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의 17본부 58부 2실에서 11그룹 9본부 59부 1실로 편제해 '고객 중심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기능과 역할을 정비하였다.

KB금융은 우선 그룹/본부제를 통한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영업 및 고객중심의 영업지원 기능으로 본부를 개편하여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 집중하고 본부는 영업을 지원하는 조직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SME/SOHO, WM, 은퇴시장, 글로벌 사업, 자본시장 등 전략적 육성부문의 조직확대를 단행하였으며, 단기적으로는 Retail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SME/SOHO, WM, CIB 및 유가증권 운용 부문을 강화했다.

아울러 경영 효율성 강화 및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기획기능에 해당하는 전략과 재무를 통합하여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 및 CEO 경영철학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신뢰회복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확립을 목표로 하였으며, 향후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