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성가족부, 2015 여행상자 9기 통신원 모집!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2-24 09:13


현대 사회에선 여성이라는 한계성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능력을 펼치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또 여성의 능력이 과소평가 받지 않고, 평등하게 재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생기기를 바라는 이들이 많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청소년 가족 모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다. 바로 '여(女)행상자'다. 여행상자는 매년 블로그 소식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통신원을 선발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2일 여성가족부(김희정 장관, 이하 여가부)는 여가부 정책블로그인 '여(女)행상자'의 2015년도 통신원으로 활동할 제 9기 통신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12월 22일부터 1월 5일까지 총 15일간이다.

2015년 한 해 동안 활동하게 되는 제 9기 여행상자 통신원은 고2부터 60대까지성별에 관계 없이 직장맘, 직장대디, 유학생,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인원은 총 20명이며, 선발된 이들은 실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각종 이슈뿐만 아니라 여성과 청소년, 가족 정책 등에 관한 소식과 웹툰, 동영상 등을 게재하며 여행상자를 서포트하게 된다.

2015년도 제 9기 여행상자 통신원으로 선정되면 1년간 활동하게 된다. 1차 합격자 발표는 2015년 1월 9일(금)이며, 이후 수도권 거주자는 대면 면접을, 지방 거주자는 전화 면접을 실시해 최종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23일이다.

최종 통신원으로 합격되면, 내년 2월 27일(예정) 통신원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블로그및 sns활동을 게재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활동에 관련된 내용은 여가부 정책블로그 여행상자(http://blog.daum.net/moge-family)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