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로 따뜻한 겨울나기, 캔들전문 쇼핑샵 '양키캔들 노원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2-22 18:54


은은한 향이 장점인 캔들열풍이 거세다.

몸에 뿌리는 강렬한 향수 대신 알 듯 말 듯 퍼지는 캔들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올 한해 경기 불황에도 공간을 채우는 '향기 시장'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한파가 몰아치고 있는 최근에는 향초를 통한 실내 온도 상승 효과까지 알려지면서 판매량이 급상승했다. 그 중 향초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주자 '양키캔들'은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한 10월부터 최근까지 전년대비 60%가량 판매량이 급증했다.

향초로 인한 화재 위험에도 양키캔들은 50년 전통을 가진 미국 향초 시장 점유 1위 브랜드답게 특유의 안전성이 더욱 차별성을 가질 것이라고 한다. 양키캔들은 향초에 사용되는 유리용기의 내구성이 강하고 화재 방지를 위해 심지가 끝까지 타지 않는 연소방식을 채택해 미국양초협회(NCA)의 안전기준과 국내 KC마크를 획득했을 정도로 뛰어난 안전성을 담보한다.

이외에도 자연스러운 방향 효과?집안 잡냄새나 음식 냄새 탈취 효과 등은 물론 홈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어 국내 가맹사업 후 진출 2년여만에 전국 140여개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

그 중 강북 지역에서 20~30대 젊은 고객층에게 친절하고 센스있는 캔들샵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은 노원구 상계동 노원역 롯데백화점 맞은편에 있는 '양키캔들 노원점'이다.

이 곳의 대표는 사용자와 용도에 따라 향초 고르는 법을 제안한다. 아이들방에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유칼립투스-세이지&시트러스나 부드러운 꽃향과 신선한 풀내음을 느낄 수 있는 썸머위시-러블리 키쿠 등을 추천하고, 안방에는 로맨틱한 분위기 형성을 도와주는 프레쉬 컷 로즈-핑크 히비스커스나 신경안정 및 숙면에 도움이 되는 레몬 라벤더?미드나잇 자스민 등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거실에는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편안한 휴식에 도움을 주는 참파카 블라썸?핑크샌즈 등을 선호한다.

이밖에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기능을 좀더 중시한다면 디퓨저나 닥터브라네스의 홈 프래그런스디퓨저를 추천한다. 디퓨저는 Yankee Candle의 탁월한 발향력과 화려하고 데코레이티한 용기가 자랑인 실내용 방향제다. 등나무 소재의 리드(reed)의 갯수에 따라 발향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닥터브라네스의 홈 프래그런스 디퓨져는 최고 품질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제작이 되었으며, 고급스러운 크리스탈 용기는 피렌체의 고색창연한 건물을 연상시켜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이에 디퓨저 제품은 특히 신혼집 집들이선물로 인기가 많다.

연초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노원-창동-쌍문-수유 근처 거주민 혹은 직장인이라면 특이한 향초가 가득한 양키캔들 선물가게에서 친절한 상담과 함께 센스있는 캔들선물세트를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