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 땅콩리턴 조현아에 카운터블로 "허니버터칩 소주와 함께 제공"

이재훈 기자

기사입력 2014-12-10 18:35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 땅콩리턴 조현아 언급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 땅콩리턴 조현아 언급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이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회항'을 겨냥해 돌직구를 날려 화제다.

직후 비판 여론이 수그러들지 않자 조현아 부사장은 결국 사표를 제출했다.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은 1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요즘 한국에는 '허니버터칩'이라는 과자가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에어아시아가 한국에서 허니버터칩을 많이 확보해 소주와 함께 기내 서비스로 제공하길 바란다"고 돌직구를 날렸다.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은 "단 허니버터칩은 봉지로 제공될 것이며, 접시에 담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해 앞서 논란이 된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 사건을 비꼬았다.

에어아시아는 박지성 JS파운데이션 이사장을 앰배서더(홍보대사)로 임명한 것을 기념해 한국에서 출발하는 모든 직항노선에서 항공요금 0원(세금 및 유류할증료 별도) 프로모션을 오는 오후5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9일 보직해임 사실을 발표한 조현아 부사장은 비난 여론이 가라앉지 않자 10일 전격적으로 사표를 제출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조현아 부사장이 뉴욕발 항공편 사무장 하기 건 관련 전날 회사의 보직해임 조치에도 불구하고, 본인 스스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고, 조직에 누가되지 않기 위해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 땅콩리턴 조현아 언급에 네티즌들은 "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 땅콩리턴 조현아 언급, 씁쓸하네" "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 땅콩리턴 조현아 언급, 국제적으로 알려진 사건이네요" "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회장 땅콩리턴 조현아 언급, 사표에 영향미쳤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