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여드름피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오던 수험생 이현석(가명, 부산)군은 요즘 여드름 치료 한의원에 다니고 있다. 좀 더 깨끗하고 멀끔한 이미지로 대학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본격적인 여드름 치료를 받기로 결심한 것이다.
실제 여드름 자국과 흉터는 피부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생겨나는데, 한방 필링요법을 사용해 치료하고 깊은 곳에 있는 자국과 흉터는 침 치료 요법을 병행함으로써 손상된 피부 조직을 효과적으로 회복시켜줄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모공성 흉터나 폭이 좁고 깊은 아이스픽형, 폭이 좁고 깊으며 손톱자국처럼 보이는 롤링형, 다양한 경계선을 가진 뚜렷한 흉터를 가리키는 박스카형 등 여러 가지로 구분되기 때문에 각각의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한방치료가 더 권장되기도 한다.
또 이때 중요한 것이 여드름 흉터 자리나 자국이 남은 자리에서 새로운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도록 여드름 치료까지 병행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여드름 한약으로 내장기관의 불균형으로 인한 열 발생과 각종 독소를 해독해주는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정윤봉 원장은 "여드름 흉터나 자국은 피부를 망가뜨리는 것은 물론이고 지속적인 여드름 재발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한방치료 외에도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좋고, 연말에는 과도한 음주를 삼가는 것이 좋은 생활요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