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겨울철 각질 고민. '연예인필'로 말끔히 해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1-28 17:16


피부는 약 한 달을 주기로 각질이 탈락되고 또 새 피부가 올라오는 순환 과정을 거친다. 하지만 날씨가 춥고 건조할 수록 피부에 각질은 쉽게 생긴다.

적당한 각질은 유분과 수분이 과도하게 증발하지 않도록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필요이상으로 많은 각질은 모공을 막고, 화장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방해해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의 요소가 된다. 때문에 추운 겨울철 촉촉하고 깨끗한 도자기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각질 탈락이 불규칙해지는 원인은 스트레스, 계절, 피부노화, 음주 등 요인이 다양하다. 만약 스스로 자가관리를 통해 각질관리를 계획 중이라면 본인의 피부에 맞는 각질제거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보통 각질을 제거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필링(peeling)'이다. 필링은 노화된 각질을 제거하여 새로운 세포를 위로 올려줘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필링은 집에서 스스로 하는 자가필링과 피부관리병원에서 하는 전문적인 필링으로 나눌 수 있다. 자가필링은 비용부담이 적고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필링 후 보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겨울철만 되면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필링 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문적인 다양한 필링관리가 있지만 최근엔 <연예인필>이 각광을 받고 있다. 연예인필은 미국의 피부과 의사가 개발한 시술법으로 피부 진피층에 필요한 8가지 주요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여 피부미백, 탄력개선, 잔주름개선, 여드름개선, 피지조절, 각질정돈, 모공개선 효과를 주는 진피세포재생술이다.

청담동에 위치한 연예인필전문 연세YB의원 김동준 원장은 "일반적인 필링관리와 달리 일정 주기에 따라 반복시술을 진행 하더라도 피부가 예민해지거나 손상되지 않으며, 필요한 만큼 소모한 후 저장이 가능한 Restinaldehyde의 자가저장능력과 개별적으로 최적화된 건강한 진피의 재생력에 따라 오히려 더욱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원장은 "연예인필은 통증이 적어 마취를 하지 않아도 되며, 시술 후 화장이나 가벼운 세안 등의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은 없지만 3~4일정도 사우나, 찜질방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시술 후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크림과 미스트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고 연예인필 시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