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수험생 코성형, 올바른 매부리코? 들창코 교정법은?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1-27 14:19


최근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 사이에서 코 성형수술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학입학 전, 겨울방학 시기를 이용해 콤플렉스가 되던 콧대를 교정하고 좀 더 예쁘고 잘 생겨 보이는 이미지로 개선하려는 것이다.

실제 천안 성형외과들에 따르면, 코 성형은 쌍꺼풀 다음으로 많이 시행되고 있는 성형 부위다. 얼굴 중심부에 위치한 코는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인식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매부리코나 들창코 모양을 가진 경우라면 코성형으로 인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수능을 막 마친 수험생들이 올바른 성형 방법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같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와 관련, 들창코 교정과 매부리코 교정을 위한 올바른 수험생 성형법에 대해 압구정앤 성형외과(천안 쌍용점 이마트 고가 옆) 문재원 원장을 통해 알아봤다.

-매부리코 교정법

우선 여러 코 유형 중 나이 들어 보이는 코 유형으로 꼽을 수 있는 매부리코는 콧등의 뼈와 연골이 만나는 지점에서 코뼈가 위로 튀어나온 코 모양을 말하며, 대부분 매부리코와 함께 코끝이 아래로 쳐진 긴 코 모양을 동반한다.

매부리코 교정은 콧속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연골인 비중격이 휘어진 비중격만곡증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콧속 비중격을 먼저 확인해 본 후 매부리코 교정을 시행하여야 한다.

성형수술법은 콧등 위로 올라와있는 매부리를 깎고 다듬은 후, 보형물을 이용하여 콧등을 높이게 되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코끝까지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 보다 귀나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높여주면 보다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연출하기에 효과적이다.


-들창코 교정법

동양인에게 주로 볼 수 있는 코 유형인 들창코는 코 끝이 위로 들려 정면에서 콧구멍이 보이는 유형으로, 선천적으로 코가 짧아 들렸거나 코 성형 후 염증반응에 의해 내부 조직이 짧아졌을 때 발생할 수 있다.

들창코 교정은 코의 기둥역할을 하는 비중격을 채취하여 자가연골 이식을 통해 비중격연장술을 선 시행하고 코끝 연골을 밑으로 내려줌과 동시에 피부가 얇아지지 않도록 진피와 근막이식을 통해 피부를 보강해야 한다.

다만 매부리코와 들창코를 교정할 때 중요한 것은, 단순히 콧등과 콧대만을 바로 잡을 것이 아니라 다른 부위와의 균형과 조화, 자연스러움까지 고려한 맞춤형 코 성형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이다. 즉, 코만 예뻐지는 것이 아닌 얼굴 전체가 예뻐지도록 원근감을 살려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코 성형을 할 때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환자의 얼굴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코 성형을 할 수 있는 전문의 병원을 찾아야 하며 코 성형 이후에는 빠른 회복을 위한 관리사항을 철저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천안 성형외과전문의 문재원 원장은 현재 수험생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