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패밀리 김태욱,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진행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11-08 16:53


아이패밀리가 다문화가족 6쌍의 뒤늦은 웨딩마치를 도왔다.
사진제공=아이패밀리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다문화 가족들 결혼식을 진행했다.

지난 7일 강남구 신사동 수아비스웨딩홀에서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출신 신부를 맞이한 다문화가족 6쌍이 뒤늦은 웨딩마치를 울렸다. 문화적응, 자녀양육 등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늦깎이 신랑·신부들은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의 진행으로 이날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

이번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단순한 식순에서 벗어나 '사랑'과 '행복' 두 가지 테마를 녹여 한편의 '웨딩뮤지컬'을 연출했다. 또 합동결혼식에 외국에 거주 중인 신부들의 친정 부모님을 초청했다. 결혼식이 끝난 이후에는 부모님과 함께 신혼여행을 떠났다. 가족과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까지 만들었고, 경제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다문화가족 합동 결혼식의 모든 준비를 맡은 아이패밀리(아이웨딩) 김태욱 대표는 후원뿐만 아니라 부인 채시라와 함께 결혼식을 직접 찾아 6쌍의 신랑·신부를 축하했다. 채시라는 성혼선언문 낭독 및 덕담카드를 작성하는 등 진심으로 결혼을 축복했다.

김태욱 대표는 "국적과 언어, 문화는 다를지 몰라도 사랑은 어디서나 통한다.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관심으로 품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이 필요하며 대한민국 곳곳에 존재하는 모든 다문화 가족들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나누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지속적인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후원뿐만 아니라 14년째 사업을 하면서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과 같이 다양한 사회 계층의 가족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지원활동을 펼쳤다. 최근 모범적인 선행으로 사회 공헌을 인정 받아 '2014년 유공자 대통령 표창'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김태욱·채시라 부부는 '다문화축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8일 삼성동 '코엑스 G20광장'에서 힙합콘서트 및 이벤트 등 특별행사와 만남의 존, 화합의 존, 나눔의 존으로 구성된 부대행사로 지구촌의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등을 제공해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