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여드름 피부로 인해 사회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드름은 단순히 청소년기 호르몬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식습관, 불규칙한 수면 등의 나쁜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 피부가 과하게 건조할 경우 피지분비량이 늘어나면서 여드름이 악화되기 때문에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 수분 크림을 잘 발라주고, 평소 수분 섭취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여드름이 이미 많이 악화되어 있는 경우라면, 청소년이나 성인 모두 되도록 빨리 적당한 치료를 받아주는 것이 좋다. 이를 방치할 경우 깊이 패인 여드름 흉터나 울긋불긋한 자국을 남겨 대인관계에서도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화농성과 재발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 성인 여드름 환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근본적으로 여드름 피부의 원인을 치료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추천할 만하다.
그레이스피부과 최승혜 원장은 "스피큘링은 최근 여드름 치료 방법 중 많은 환자들에게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치료법"이라며, "하지만 여드름은 그 근본 원인과 형태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을 권장 받는 것이다. 여드름은 재발 문제가 많기 때문에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아야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