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포미닛 공연 '판교 공연장 환풍구' 붕괴, 사망자 16명·부상자 11명 '충격' 사고 당시 사진보니…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10-17 23:03



포미닛 공연 '판교 야외공연장 환풍구' 붕괴 사고

포미닛 공연 '판교 야외공연장 환풍구' 붕괴 사고

판교 테크노밸리 축제 현장에서 걸그룹 포미닛의 공연 도중에 환풍구 덮개가 무너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17일 오후 5시 50분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유스페이스 광장 야외공연장 인근 지하주차장 환풍구가 무너져 그 위에 있던 관람객 20명이 명이 지하 4층 높이(10여m) 아래로 추락했다.

사고대책본부는 이날 9시50분경 공식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27명으로 사망 16명, 부상 11명"이라며 "환풍구에 서 있던 사람들이 환풍구 덮개가 무너지면서 환풍로로 떨어졌다"라고 사고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중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나, 부상 정도가 심각한 환자가 많아 사망자는 더 늘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고 당시 야외 공연장에는 입주기업 임직원 및 주민들을 위한 '제 1회 판교 테크노밸리 축제'가 열려 걸그룹 포미닛이 공연 중이었다.

당시 공연장 주변에는 1000여명 정도의 인파가 모여 공연을 관람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일부 관람객들이 가수들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인근 지하주차장 환풍구 철제 덮개 위에 올라가 관람하던 중, 덮개가 붕괴되면서 변을 당한 것.

사고와 관련, 포미닛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사고로 관객 분들이 큰 피해를 입지 않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미닛 판교 사고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포미닛 판교 사고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 너무 안타깝다", "포미닛 판교 사고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 안전불감증 심각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