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취미와 운동으로 스트레스 예방 필요"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10-13 16:13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이 화제다.

최근 한 취업포털사이트가 남녀 직장인 601명을 대상으로 '회사 우울증'에 대해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4.7%가 회사 밖에서는 활기차지만 출근만 하면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진다고 답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울증에 시달리는 이유는 불확실한 비전 때문이라는 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과도한 업무량, 상사와의 관계, 업무에 대한 책임감, 조직 내에서 모호한 내 위치 등이 그 뒤를 따랐다.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지 인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직장인 우울증 대처 방법으로는 먼저 고민이 생기면 가족 친구 등에게 거리낌없이 대화를 통해 털어놓는 것이 좋다. 특별한 고민이 없지만 우울감이 느껴진다면 주변 책상정리나 단순 업무를 통해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업무에 지쳐 있다면 쉬는 것도 좋지만 잠시 짬을 내 평소 본인이 하고 싶었던 취미나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없애면 좋다.

우울증 초기 단계라면 적당한 운동이나 며칠간 휴식을 취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상사의 눈치나 자기 자리의 입지에 대한 고민은 접어두고 장기적인 업무의 효율성 등을 위해 휴가를 요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휴식만으로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없거나 휴가를 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우울증은 얼마나 꾸준히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했느냐에 따라 개선의 정도에 큰 차이가 생긴다. 의사와의 상담 내용을 실천하고 필요에 따라 약물을 복용해야 할 수도 있다.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휴가를 가야하나?", "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매번 똑같은 내용이네", "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눈치 안 보고 휴가 좀 가고 싶다", "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 상담을 받아야겠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