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석촌호수에 1톤 거대 고무오리 '러버덕' 뜬다…언제 볼 수 있나?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10-13 11:23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 사진=러버덕 공식홈페이지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무게만 1톤이 넘는 거대 고무오리 '러버덕'이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 찾아온다.

5일 '러버덕 프로젝트'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1톤 짜리 '러버덕'이 오는 1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한 달 간 서울 석촌호수에 전시될 예정이다.

러버덕은 네덜란드 예술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다. 크기는 가로 26m, 세로 20m, 높이가 32m에 달하며 고무 재질로 제작됐다.

러버덕은 지난 2007년부터 네덜란드,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 10여 개국에서 전시되었으며 6월 초 홍콩에서 전시돼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5일간 머무른 대만 가오슝에서는 50만 명, 홍콩에서는 30일간 무려 800만 명이 이 거대 오리의 모습을 보기 위해 모였다.

호프만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러버덕은 국경도 경계도 없고 어떠한 정치적 의도도 없다"며 "이것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치유가 되며 전 세계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러버덕이 당신을 미소 짓게 만들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걷는 걸 멈추고 다른 사람들과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만드는 것, 이것이 러버덕의 효과"라고 말했다.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에 많은 네티즌들은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완전 대박",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완전 기대된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빨리 보고 싶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을 실제 볼 수 있다니",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귀엽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정말 크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어떻게 옮길까?"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